스맥(099440)의 주가 차트를 바탕으로 하여 전망과 함께 기술적인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맥 주가는 지금 현재 강한 하락 추세가 진행되는 과정 속에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생각이 복잡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나 강한 하락 추세는 시장의 흐름의 영향 이상으로 상승했다는 점에서 다소 우려스러운 상황인 것은 어쩔 수 없이 차트 상에 그대로 나타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하락 추세 흐름 속에서도 생각해야 할 부분은 생각하고 넘어가는 것이 그나마 차트를 자신의 소신에 맞게 분석하는 지름길이라 생각하는데요.
우선은 8월의 장대음봉에서부터 주가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맥 주가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 처럼, 스맥 주가는 7월 초 강력한 장대음봉으로 하락에 대한 강력한 힘이 발산된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강한 장대음봉의 하락은 8월 초반부터 중반까지 나타난 반등 흐름이 무색할 정도로 강력하지 않았나 합니다.
물론 거래량은 적은 편이지만 하락의 강도가 심했다는 점에서 반등할때 강한 상승을 보여주지 않는 이상은 제대로 된 상승을 하기 어려웠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8월 중순, 장대음봉의 중앙 가격대 저항을 이겨내지 못하고 작은 하락을 했지만, 하락갭을 형성하며 강한 상승을 한 이후, 20 이평선도 강하게 깨버리는 하락 흐름을 지속했었습니다.
이후에도 다시 하락갭을 형성하는 강한 하락 흐름과 또 다시 8월말 하락갭을 보이며 강한 하락 흐름이 연속되었습니다.
스맥 주가 전망을 보다 밝게 생각한다면, 하락 시기 형성되었던 하락갭의 갭 부분 저항을 어떻게 돌파해 나가는지 주가 분석 과정에서 한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2500원대 저항과 20 이평선 저항도 중요하게 고려될 수 있지만, 우선은 하락 흐름이 멈추는 것이 급선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스맥 주가 전망을 어둡게 본다면 현 시점에서 200일 이상 이평선 저항에 간신히 의지하는 수준이라는 점을 간과하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주가 분석 관점에서 기술적 반등이 강하게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 역시 갑작스럽게 나온다면 모르지만 우선은 하락 흐름이 멈추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평선 지지력도 미미한 상태라면 10%대 아래의 직전 저점까지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에서 하락 흐름을 언젠가는 멈추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단기 저항을 맞으며 줄줄 흘러내리는 양상 또한 지금은 약세라고 생각할 수 있는 사항이라는 점에서 만약에라도 강한 반등이 나와 상승의 큰 전환을 이루는 힘이 주가 차트에 나타나더라도 주가 분석 과정에서는 신중함에 신중함을 더하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