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텍(382480)의 주가 차트를 바탕으로 하여 전망과 함께 기술적인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아이텍 주가는 지난 7월까지 하락 추세를 뚜렷하게 기록하며 하락 흐름을 지속했다는 점에서 사실 장기 이동평균 저항들을 돌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이동평균 가격대를 오랫동안 저항 가격으로 두고 있다면 상승을 하더라도 결국 저항에 가로막혀 상승을 더 해나가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돌파가 관건이었는데 다행히도 8월말 거래량을 터트리며 돌파에 성공했습니다.
물론 거래량을 막대하게 터트리며 상승을 하더라도 매도세가 약한 것도 아니었고, 거래량이 터질정도면 상당한 압박이 있었을텐데도 120 이평선을 지지 가격대로하며 양호하게 조정 흐름을 전개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시초가는 그저그런 일반적인 수준이었지만, 장 초반 작은 약세를 극복하고 반전하듯 상승을 했었는데요.
저는 나름대로 강할 것이라 생각했던 4000원대를 돌파한 것이 매우 놀라울 따름입니다.
역시 주가가 상승하는 것과 그 힘은 누구도 예상하기 어려운가 봅니다.
이런 강한 상승 속에서도 지금까지도 강한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는 점은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라고 여겨집니다.
지아이텍 주가 전망을 밝게 생각하고 있다면 일단은 지금의 상승을 유지하는데 역점을 두는 것이 우선이지 않을까 합니다.
상승을 하고 또 상승을 하는 것도 매우 반가운 소식일지 모르지만, 상승을 한 다음 잘 유지하는 힘도 강한 힘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저는 우선 지금은 상승을 잘 유지하며 강한 매도세에서의 매도 매물들을 돌파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라도 지아이텍 주가 전망을 어둡게 생각한다면 급등에 대한 피로감에서 쏟아지는 매도세와 함께 차익 실현 매도세와 하락에 대한 두려움으로 쏟아지는 매도세까지 모두 견뎌내기에는 역부족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상승 과정에서 많은 물량을 처리했다고 하더라도 강한 매도세 앞에 잘 견디는 종목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120 이평선까지도, 심지어, 60 이평선까지도 주가 하락 흐름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은 간과하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주가 분석을 차분하게 하는 과정에서도 상승이라는 하나의 생각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 보다는 상승으로 인한 여러가지 파생된 생각들도 모두 차분히 고려하며 주가 분석을 하는 것에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