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티알(250000)의 주식 차트를 기술적으로 분석함과 동시에 주가 전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외 주식 시장은 굉장히 큰 등락과 더불어 약세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보라티알은 이와는 조금은 다르게 장기적으로 하락의 추세를 늦추고 횡보의 흐름을 눈에 띄게 보여준 종목이 아닐까 합니다.
올해 2월 부터 보라티알의 주식차트를 보면 단기간 하락을 멈추고 횡보하는 구간으로 접어들어 4월 시세를 주었다고 분석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욱이 4월에 보여주었던 상승 흐름은 지난해 6월 이후 많은 거래량을 보이면서 윗 그림자를 형성한 차트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주가 상승에 이어 주가 하락은 어찌 보면 예상해 볼 수 있는 주식 흐름이 아니었나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5월 부터 7월 초까지의 주가 흐름은 보라티알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조금은 절망 스럽지 않았는가 합니다.
그 이유는 6월달의 경우 근 1년 내에 볼 수 없는 저점을 기록하였고, 단기 이평선 내에서 전형적으로 하락하는 주식 차트의 흐름을 보여 주어서 그러지 않았는가 생각해 보게 되는데요.
다행스러운 점은 7월 중순 이후 시가 갭을 띄운 날을 기준으로 우상향 하는 추세로 전환을 하였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해당 일자를 기준으로 현재까지도 저가와 고가 사이에 주가를 잘 형성하고 있는 보라티알을 볼 수 있는데요.
보라티알의 주가 전망을 해 본다면 최근 윗 그림자를 길게 그리며 상승 흐름을 주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120 이평선 지지를 하는 주가 흐름을 보여야 추가적으로 14000원 까지 단기적 상승을 고려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7월에서부터 현재까지 일정 구간에서 지속적으로 저항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14000원 초중반 까지를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물론 국내외 시장의 상황에 따라서 하락 역시 염두해야 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하는데요.
저점의 경우 앞서 설명 드렸던 것 처럼 7월 중순의 시가갭을 띄운 날의 저점을 고려해 본다면 보다 유연한 투자 역시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