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텍(065450)의 주가 차트를 기반으로한 기술적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주가 전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빅텍의 주가 차트를 본다면 상당히 등락 변동이 다소 과격했던 종목이 아니었나 합니다.
작년 10월 부터 올해 6월 까지는 지속적으로 하락에 반등함과 동시에 우상향 하면서 착실히 주가의 지지 가격대를 만들어 왔습니다.
더욱이 120 이평선과 같이 장기 이평선에는 단호히 지지 반등의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더더욱 빅텍의 주가 차트는 안정적이지 않았는가 합니다.
그러나 국내외 시장의 상황이 녹녹치 못함으로 인하여 올해 6월 이후에는 급락 후 이에 대한 기술적인 반등이 나오기 쉽지 않았던 빅텍이 아니었나 합니다.
물론 올해 7월 말부터는 다시금 작년 10월과 마찬가지로 우상향 하고자 하는 흐름도 전개 되어 왔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상승에 대한 제약이 있었고, 이로 인해 120 이평선을 종가로 넘어서는 일 없이 다시금 주가가 하락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반복하게 되었습니다.
실로 빅텍은 방위 관련 이슈가 민감하게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지 않는 이상 단기적으로 빅텍을 통한 수익 실현은 조금은 어려울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 몇일간은 단기 이평을 지지하고, 장기 이평을 다시 돌파하려고 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V자 반등을 이뤄 냄으로서 빅텍에 대한 상승 기대 심리 역시 자리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직까지는 존재하는 여러 매물대에 따라 저항 구간이 많이 있는 만큼 단기적인 관점 보다는 최소 중기적 관점에서 빅텍를 바라봐야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하락을 한다면 6월 저점까지는 1차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특정 종목에 집중된 투자는 투자자로서 지양해야 하는 지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승을 생각한다면 최소 6000원 이상의 가격에서 다시금 횡보 후 상승을 기대하는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상승을 했을 때 7000원 가격 역시 생각해 봄직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을 관찰하는 것 역시 투자자가 갖춰야 하는 소양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