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바이오텍(086060) 주가 차트 상 나타나는 주가 흐름을 바탕으로 진바이오텍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내용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혼란스러운 난세에서 영웅이 나온다는 말이 있는 것 처럼, 진바이오텍의 오늘 주가는 매우 강력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한 역동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지 않았나 합니다.
물론 비록 강력한 상승과 그보다 크다고 생각되는 강력한 하락이 충돌을 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진바이오텍 주가 전망에서 핵심적인 사항을 하나씩 짚어보며 무엇이 강한 원동력이 되었는지 다시금 복기하는 것이 주가 분석을 하는데 있어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강하게 남습니다.
먼저 4월부터 5월의 주가는 왠만해서는 주가 차트가 상당히 복잡하고 어렵게 진행되었다는 것은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러나 그 흐름의 특징은 상승과 하락의 패턴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력한 상승과 이어지는 하락, 그리고 몇 거래일에 걸친 하락 흐름과 다시 시작되는 반등이 진바이오텍 주가 차트에서 나타난 4월과 6월의 뚜렷한 패턴이었습니다.
비행가가 이륙을 하듯이 꾸준히 잘 만들어지다가 결국에는 드넓은 하늘을 향해 멋지게 진바이오텍 주가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급하게 수직 상승하고 또 다시 강력하게 수직 하강을 하는 것은 주가 흐름의 역동성이라고 하기에는 매우 부담스러운 주가 흐름이지 않을까 합니다.
4월부터 5월까지의 강력한 상승과 하락 이후 진바이오텍 주가는 6월부터 뚜렷한 하강 기조를 유지하며 하락 흐름을 전개했습니다.
그러나 7월 안정적으로 주가를 잡으며, 이전의 2월과 3월에 나타난 흐름과 비슷하게 안정적으로 가격을 잘 잡아주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하지만, 120 이평선은 매우 강력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3월 후반 시점과 4월 초반에서도 알 수 있는데요.
7월과 8월 모두 120 이평선은 매우 강한 저항 가격대로 작용했지 않았나 합니다.
결국 오늘 5360원을 시가로 매우 강한 초강력 시초가 갭상승을 했고 그 이후 거침없이 돌파를 했지만, 5천원 후반대 강한 저항 가격대에서 막히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오늘 오전에 진행된 큰 상승을 모두 반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반등을 염두한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120 이평선과 60 이평선은 차례로 넘어야 할 강력한 저항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진바이오텍 주가 전망을 보다 밝은 관점에서 생각하면 5250원부터 5500원 사이의 가격을 얼마나 멋지게 정복하는가에 달려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이런 저항을 시초가로 뚫어버리고 그냥 초강력 상승 흐름을 진행하도 좋지만, 매수세가 온전하지 않은 상황에서 막연히 기대하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작은 반등 정도 생각하고 주가 흐름을 긍정적으로 판단하기에는 아직 하락 흐름이 진정되지 않았다고 생각되네요.
만약 진바이오텍 주가 전망을 어두운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20 이평선 은 물론이고 4700원대 가격은 지지되어야 할 1차 방어선이 아닐까 합니다.
이 가격을 하향 이탈한다면 4500원이 다음 지지 방어선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여러가지 분석의 관점 중 하나로서 진지하게 생각하며 진바이오텍 주가 차트 분석을 해나가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